(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홈 Home > 열린마당 > 법인소식
검색 검색
법인소식
제목 [지원나눔]제10회 2016 다문화장애아동 가족캠프 "우리가족 파워~업" 2016-06-21
 [지원나눔]제10회 2016 다문화장애아동 가족캠프 "우리가족 파워~업"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만리포 해양연수원에서 장애아동을 둔 다문화가정 40여가정과 대학생 및 개인 봉사자 등 220명이 참여한 ‘2016 다문화 장애아동 가족캠프’가 열렸습니다.    

장애아동 가족캠프는 2016년 10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중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가정이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조모임을 통해 다문화 장애아동 가정에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었습니다. 특히 가족캠프는 통일그룹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을 모아 지원하는 통일그룹 ‘희망Dream 월급끝전’의 2016년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비 전액을 후원받았습니다.


손병호 다문화종합복지센터 이사장은 “바다에서 몰려오는 파도처럼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일들이 몰려온다. 일상에서 여러 힘든 일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드리고 즐기자. 본 캠프를 통해 장애도 행복해질 수 있는 조건이 된다는 긍정적인 사고로 힘든 일들을 이겨나가자”며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후 우다 에쯔꼬 국제가정협의회회장의 격려사와 류인용 통일그룹 대외협력본부 부장이 통일그룹 임직원들을 대신해 손병호 이사장에게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으며, 하마야 나오꼬 천보회 회장의 감사인사로 개회식이 마무리됐습니다.  





개회식 이후 봉사자와 장애아동 간의 매칭시간을 갖고, 바다 체험 및 가족단합대회, 장애아동 부모간 신뢰쌓기 통한 상담, 자녀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캠프에서 장애아동가족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고, 봉사자들은 그 어느때보다 보람있는 봉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가족 파워~업"
 

 

법인소식
이전글 [법인사무국] 제2회 다문화청소년겨울방학 "스키캠프 동행"
다음글 2017년 활동안내
목록